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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엔터바이브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인터넷 관련 서비스 (도메인명 : www.bugong.kr)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하 "본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그리고 이용조건과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외에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이용자 : 인터넷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회원 :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회원ID : 이용자의 식별과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비밀번호(PW) : 회원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운영자 :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하는 자

이용요금 : 본 서비스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

⑦필명 : 서비스 상에서 노출되는 닉네임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시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 가입일 부터 채권, 채무가 완료되는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상에 공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이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의 발효일 [7]일 전부터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내에 이메일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관련 법령의 적용 등)

①회사는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이나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개인정보 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이메일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통지에 적합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장 이용신청 및 승낙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8조 (이용신청)

①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안내에 따라 이용대금 결제를 완료하여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약관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1인당 1개의 ID와 1개의 휴대전화번호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이용약관에 동의하거나, 이용 신청 시 동의함을 승낙하는 경우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 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에는 요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 실명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고객과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이를 승인하고 회사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10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불가와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신청에 대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후 사후에 밝혀진 경우에는 이미 체결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주민등록상 만 14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을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정보를 악용하거나 회원의 이익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은 경우

- 유료 영상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경우 (텍스트.사진.영상파일 모두 포함)

-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외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 및 상업적 이용이 예상될 경우

- 기타 회원으로서 적절하지 않은 행동을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자가 회사에 납부할 요금 등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 서비스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항 또는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불가하거나 유보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 ID 부여 및 관리 등)

이용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 ID를 신청하고 당사가 승낙하면, 회원 ID가 부여되고 관리됩니다. 회원ID는 최소 4자 이상 12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반드시 첫자는 영문으로 시작하며 특수문자 및 공란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회원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는 최소 4자리 이상 12자리 이하까지의 영문자와 숫자를 혼합해서 사용하여야 하며,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6개월 마다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상의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ID를 기본 단위로 하여 이용요금청구 등 제반 회원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다만, 회사와 이용고객이 별도로 약정한 경우 별도 방식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는 공유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와 사전협의 없이 회원ID를 공유,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ID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ID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탈퇴신청 후, 새로운 ID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는 운영사이트에서 회원ID 보호를 위해 필명을 사용하고 있으며 필명은 1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임의로 변경 시 사전에 통보하지 않으면 강제탈퇴를 시킬 수 있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권리의 귀속)

①본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이나 제휴계약 등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르지 아니하고 임의로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종류)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됩니다

무료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유료 콘텐츠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이며, 유료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무료서비스 및 가입상품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개시)

①회사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단 무료회원은 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보한 후 서비스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유료회원의 서비스는 시간,일,월 단위로 제공되며 시간,일,월 단위가 끝나는 시점에서 재이용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정보제공은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본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각 서비스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웹사이트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하는 날 또는 시간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내용변경)

회사는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변경되는 일자 등을 미리 회사의 홈페이지나 이메일,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정함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 또는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을 따릅니다.

 

 

제 17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사와 이용계약 체결 시 제출 또는 입력한 이용계약사항 중에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1. 휴대폰번호

2. 비밀번호 변경

3. 서비스 이용상품 종류의 변경

4. 서비스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5. 상품 이용요금 납입방법

6. 신용카드의 이용상품 선택사항 추가 및 취소로 인한 변경

7.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

 

위 1항의 변경을 회사에 고지하지 않거나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의 지위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채널톡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 지위 승계인에 대한 자료(증빙자료 첨부)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정보

회원의 지위 승계 시 미납된 이용요금의 납입책임은 기존 회원 및 지위 승계자에게 공동책임이 있으며, 기존 회원이 신고한 모든 사항은 자동으로 지위 승계됩니다.

 

 

제 19조 (탈퇴)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가입 페이지 또는 채널톡을 이용하여 탈퇴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 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폐기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이용 정지 / 직권정지 및 해지)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기간통신 사업자가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등 기타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 하게 되었을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일시 중지를 신청할 경우

 

일시정지 신청은 강의별로 1회 신청 가능합니다. (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기간 중에는 일시 중지를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일시 중지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30일(휴일포함)입니다. 중지신청의 취소는 신청 당일에만 가능하고, 이 경우 1일 이용요금이 차감됩니다.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실명이 아닌 경우(1인이 실명과 타인의 명의로 중복하여 가입한 것이 밝혀진 경우, 실명으로 가입된 건과 타인의 명의로 된 건 모두 해지됩니다)

3. 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사용하는 한 개의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아이디는 강제로 해지 될 수 있습니다.)

4. 계약서 및 약관을 위반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을 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 유료서비스 결제 후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해지 및 변경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사이트 게시물 및 채팅 창에서 욕설, 비방, 거짓, 사생활침해, 명예훼손 등의 글을 올릴 경우

9.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의도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등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는 명의도용, 결제도용 기타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고 있는 해킹 기타 정보통신망의 침해, 훼손,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위 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유료서비스 이용자격 기타 혜택이 모두 소멸되더라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⑤제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은 차후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 본인 요청 시, 유료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채널톡으로 고객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와 요금 등 금전상의 문제 및 기타 관련사항이 정산됨을 전제로 합니다.

본 조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⑧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이나 중도해지에 대하여 웹사이트 고객센터, 이메일, 채널톡상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정당한 이의사유가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조 (휴면회원 관리)

①회사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는 휴면회원 관리정책을 운영합니다.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다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하고 휴면회원 해제하면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30일전까지 관련내용을 휴면회원 대상 회원에게 이메일 기타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제 22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제한)

①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그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운영을 위하여 일부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이를 임의 삭제하거나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현행법을 어기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원 또는 제3자의 영리를 목적으로 한 표현인 경우

 

③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배포, 유포, 판매 하는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한 내용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재게시청구를 검토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필요한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가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재게시청구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3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해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적절히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상기 4항의 경우 관계법령에 의한 규정에 의하여 수사기관, 법원, 방송통신위원회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요금을 체납한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4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등 다음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이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의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행위

2.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를 송신 또는 게시,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혹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외설, 욕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제조,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정보에 대한 최종판단은 회원 자신이 하여야 하며, 그에 따른 제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 또는 통지받은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회사의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장 서비스 이용요금

 

 

제 26조 (이용요금의 납입청구)

①결제내역과 관련한 입금 영수증은 신청하는 회원에 한해 발행이 가능합니다.

②회사는 요금등의 과납 또는 오납금액이 있을 때에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환불)하는 대신 회원의 동의를 얻어 그 상당액에 대해 서비스기간을 연장해 줄 수 있습니다.

③회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이용요금 납입 방법)

①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등을 제공하거나 회사가 유ㆍ무선으로 승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제금액을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8조 (요금의 계산 및 서비스 환불)

별도로 표시된 유료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부자들의공부방" 서비스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한 강의 환불 규정에 따른 환불 절차를 취합니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학습비 반환기준

평생교육시설의 설치인가 또는 등록이 취소되거나 평생교육과정이 폐쇄 또는 운영정지된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평생교육기관의 설치·운영자가 교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학습을 포기한 경우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과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함)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 1일 사용요금 : 결제금액 / 서비스 이용일수

* 서비스 이용일수 : 유료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서비스 해지신청을 요청한 날을 포함한 일수

* 기타 서비스의 환불에 대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개시 전 또는 동시에 이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서비스 변경 시에는 사용 일수만큼 일할계산 금액만큼만 차감합니다. 단, 동일 조건(상품군 혹은 가격대)의 서비스 변경에서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하지 않지만 상이한 조건으로 서비스 변경 시에는 해지수수료를 추가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잔여금액의 변경은 1회에 한하여 선택한 유료서비스를 다른 유료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 해지 또는 변경 시 이전에 이벤트 및 기타사유로 지급된 무료연장 혜택은 현금이나 사용일수로 보상되지 아니합니다. (무료기간은 환불금에 미포함)

유료서비스 변경 시 서비스 가입 당시 적용된 할인혜택 및 무료연장혜택은 변경 후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매상품과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교육강의, HTS, 서적 등) 별개의 상품으로 상품구입 시 정상가 1개월의 금액에 준합니다.

 

 

제 29조 (요금의 할인)

회사는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할인을 받고자 하는 회원은 할인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를 게시판, 이메일, 채널톡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기준에 적합할 경우 접수한 시점을 기준으로 할인율을 적용합니다.

타인의 계정으로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을 취소 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이의신청)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치를 해야 합니다.

 

1.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서비스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31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 유료가입 사용회원의 해지신청을 하는 경우

2. 제30조 2항에 의한 이의신청 결과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3. 회원 사망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단,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환불요금 등이 발생할 경우 회원 본인명의의 통장으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⑤회사는 환불 요청 시 환불 받을 은행계좌 등 환불과 관련한 첨부자료의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한 이용요금의 환불 역시 카드 결제 취소의 방법으로 하며, 카드 결제 요금을 부분 취소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전액 취소를 위한 차액의 납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따른 환불청구를 한 날(영업종료시간이 오후 6시 이후에 환불청구를 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로부터 5영업일 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위에 규정된 규정 외 일시적으로 판매되는 프로모션, 오프라인 강연의 경우 별도 환불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등

 

 

제 32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정보내용에 대한 최종 판단 및 결정은 회원 본인이 하여야 하므로 그에 따른 제반 손실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조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회원정보를 포함한 회사의 데이터 일체에 관하여 보안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와 같은 기술적 조치에도 불구하고 제3자가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정보통신망 또는 이와 관련된 정보시스템을 공격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한 사태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등의 사유로 고객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⑧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하여 발생한 분쟁의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4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이용상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35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및 정보통신 사업법 등의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규정에 의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1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엔터바이브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엔터바이브(이하 ‘회사라 한다)은 부자들의공부방(이하 ‘서비스라 한다.)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연령·가입 자격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 가입 및 탈퇴 처리, 회원 자격 유지·관리,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각종 고지·통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유료 서비스 구매·변경·해지 등 처리, 일부 콘텐츠 이용 시 연령 확인,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법정대리인의 의사 확인, 유료서비스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청구, 결제, 할인 및 정산, 이용 요금 고지 및 추심, 서비스 부정이용 및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관련 안내

③ 고객 상담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고객 신원 및 이용 관련 문의, 불만사항 등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및 처리결과 통보,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④ 이벤트

신규 서비스, 상품, 이벤트 등의 최신정보 안내, 이벤트, 프로모션 당첨 고객에 대한 안내

⑤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일정 기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보존 조건

보존 기간

해지, 탈퇴 등으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으나 상품 또는 서비스의 미납이 존재하는 경우

요금 완납시까지

회사와 고객 간 민원, 소송 등 분쟁이 있는 경우

분쟁 해결 시까지

회사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의 경우

- 보유정보: 아이디(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가입일, 서비스 종료일

보유기간: 탈퇴 후 6개월

② 관련 법령에 따른 경우

보존정보

보존근거법령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개인정보 보호법 제17)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에 별도로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진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처리기간

()페이레터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번호 10자리

서비스 이용료 자동결제 등록

정보 삭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즉시 파기

㈜소프트브리지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회원가입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채널톡, ㈜알리는사람들

(주)핀클

이름, 휴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안내, 이벤트 홍보

발송 완료 시 즉시 파기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수탁자와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여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수탁자는 아래와 같으며, 회사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변경 사항을 고지합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의 내용

㈜페이레터

신용카드 결제 대행

㈜알리는사람들

안내 문자 발송 대행

 

 

5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 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의 ‘회원정보를 통한 직접 열람 또는 정정

2.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를 통한 개인정보 처리 동의 철회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 또는 고객의 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열람?증명 등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고객 또는 고객의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⑤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고객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구분

처리항목

필수 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처리목적

처리항목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 결제 ,정산

신용카드 : 카드사명, Billkey

3. 고객 상담

처리목적

처리항목

고객상담업무의 처리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4. 이벤트

처리목적

처리항목

서비스 및 이벤트 안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파기

2. 파기방법

1)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파기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처리인원 제한, 정기적 직원 교육,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서명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사내 네트워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 운영, 암호알고리즘 및 보안장치 이용, 백신프로그램 설치

 

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한 경우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인 '쿠키(Cookie)'를 사용하며, 고객의 ID, 접속IP, 접속로그 및 이용 콘텐츠 등의 서비스 이용정보를 쿠키 정보로 수집·저장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웹브라우저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수집·저장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열람 청구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관리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담당자

유승용

연락처

1661-0937

이메일

cs_@bugong.kr

 

②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02-3480-357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11조 링크 사이트

① 회사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등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이 링크를 통해 외부 웹사이트 등으로 이동한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링크를 통해 이동한 외부 웹사이트 등으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1. 01부터 적용됩니다.
회원가입시 유의사항

만 14세 이상 일반 개인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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